평범한 등산

광교산 등산, 주차장 정보

호멘님 2024. 2. 21. 21:15

안녕하세요 호멘입니다

이번엔 광교산에 갔던 얘기를 하고 싶어서요

아 또 등산하고 싶다

광교산 위치

광교산은 수원, 용인, 의왕시에 걸쳐있는 높이 582m(시루봉 기준)의 산이고

이번에도 친구 부부 2팀과 같이 갔다 왔습니다

이 때도 나만 솔로였다

저희는 수원 쪽에서 오르기로 했는데요

인원도 많고 대중교통은 힘들어서 친구가 운전해서 갔다 왔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아무래도 지하철은 신분당선을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은 도저히 대중교통으로 등산할 체력이 안 되는 것 같아요 ㅠ

저희는 광교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위치는요

광교공영주차장 주차요금
3시간 이내 1,000원
3시간 초과 6시간 이내 2,000원
6시간 초과 9시간 이내 3,000원
1일 주차권(9시간 초과) 5,000원

광교산이 인기가 많은 산이라 그런지 공용주차장에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도 겨우 주차했고요

혹시 광교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면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최초 1시간 1,000원
추가 30분당 500원
1일 주차요금(후불) 10,000원
1일 선불 결제 시 4,000원

당연히 선결제하는 게 좋겠죠

저희는 주차 후 광교공원에서 등산로로 가는 길이 너무 이뻐서 바로 앞 등산로로 가지 않고

좀 걷다가 문암골 입구 쪽에서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보니까 문암골 입구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요

도로변 말고 산길로 올라가는 길에 노지 같은 곳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다들 알고 있는 자리인지 자리가 없었습니다

일찍 가시는 분들은 가서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안 찍어둔 게 아쉽네요

다음부턴 한걸음에 하나씩 찍어야겠다

다섯 명이서 오르는데 중간에 계단이 진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올라서 정상!!인 줄 알았던 형제봉에 도착했습니다

광교산 형제봉(448m)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데 이쯤에서 마실걸 파시는 분이 계셨던 거 같아요

여기까지 가는데 한 시간 즈음인가 걸렸던 거로 기억하는데 다들 정상까지 가고 싶어 해서

봉우리를 더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등산하기 딱 좋은 화창한 날씨

형제봉에서 시루봉으로 넘어가면서 찍은 사진

저는 형제봉에서 정상인 시루봉으로 가는 길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생각보다 형제봉까지 가는 길에서 체력을 많이 썼는데

시루봉 가는 길도 쉽지 않더라고요 계단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저는 등산로 계단이 제일 힘들더라고요 ㅠ

그래도 다 같이 힘내서 시루봉까지 올라갔습니다

광교산 정상 시루봉(582m)

확실히 봉우리 여러 개 넘어가는 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정상인 시루봉에 오르는 순간 도전해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이 간 인원들 모두 그렇게 생각했을 것 같아요

주변도 탁 트여서 이쁘고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다 같이 단체사진도 찍고 조금 쉬었다가 왔던 길로 하산했습니다

항상 하산할 때 체력적으로 지치고 내리막길이 위험하기도 해서 조심해야 됩니다

그렇게 다시 문암골 입구 근처에 도착해 시간을 확인해 보니 이번엔 꽤 오래 걸렸습니다

하산후 시간 확인

힘든 만큼 보람도 크고 재밌고 다 같이 막걸리도 마시니까 극락이었습니다

광교산은 등산로도 이쁘고 정리도 잘돼있어서 인기 많은 산인 게 맞는 것 같았습니다

등산객도 꽤 많았고요

멀리 있지 않는 좋은 산인 것 같았습니다

날씨 좋은 날 광교산으로 등산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