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등산

마니산 등산, 주차장 정보

호멘님 2024. 2. 22. 23:5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멘입니다

얼마 전에는 마니산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니산이 제일 등산할 맛이 나는 산이었습니다

경치가 죽인다

 

마니산은 인천 강화군에 있는 높이 472.1m의 산이고

이번에는 친구 두 명과 같이 갔다 왔습니다

 

친구 하나는 등산을 처음 해보는 집돌이 친구였는데 자신만만하더니 결국 힘들어했다

마니산정도면 개인적으로는 쉽고 재밌는 편이었는데 나약한 놈

 

 

이번에도 제가 운전해서 갔는데요

대중교통 이용객분들은 김포 골드라인을 이용하셔서 김포에서 버스를 타고 가시거나

인천 2호선을 이용해 검단 쪽에서 버스를 타고 가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이용한 주차장은

마니산 국민관광지 주차장입니다

주차비 무료
단, 관광지 입장료(개인기준) 성인 2,000원
청소년 및 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

 

 

주차장에서 조금 올라가면 매표소가 있어서 표를 구매하고 입산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근처에 편의점도 있고 화장실도 있으니 이용하시고 올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등산 시작

입구에서 사진 찍고 바로 출발합니다

이 날도 날씨가 아주 좋았습니다

나 날씨요정일지도

 

들어가면 작은 공원이 나오고 공원을 지나쳐서 조금 더 오르면 두갈레길이 나옵니다

포장된 도로, 임도로 가면 '계단로'로 오를 수 있고 오른쪽 길로 빠져서 오르면 계단이 없는 '단군로'로 오를 수 있습니다

 

저희는 계단으로 오르는 게 힘들어서 하산할 때 조금 편하게 계단을 이용하기로하고 단군로로 올랐습니다

두 갈래 길에도 화장실이 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여기서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군로는 계단이 없는 길이라 재밌게 오를 수 있었는데요

열심히 오르다 보니

등산도중 마주친 고영희씨

귀여운 고영희씨를 만났습니다

등산 당시 12월이라 꽤 쌀쌀한 날씨였는데 바람도 많이 불어서 추운지 웅크리고 있더라고요

귀여워서 사진 찍으면서 조금 쉬다 올라갔습니다

잠깐 쉬었는데 추워지긴 했다

 

고영희씨를 뒤로하고 다시 올랐습니다

마니산 뷰

중간에 조망점이 있었습니다

이날 날씨가 진짜 너무 좋아서 사진도 너무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마니산에는 이렇게 탁 트여서 이쁘고 사진 찍기 좋은 스팟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바닷물이 빠진 뻘도 이쁘게 보이더라고요

 

손도장

 

바위에 누가 손도장을 남겨놨길래 저희도 손도장 찍고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정상 바로 전에 있는 참성단에 들려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참성단
참성단 뷰

 

참성단에서 찍은 사진도 너무 이쁘게 잘 나왔죠

내가 잘 찍어서 그런가 ㅎㅎ

강화 참성단(江華 塹星壇)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흥왕리, 마니산(摩尼山) 꼭대기에 있는 제단이다 상고 시대 단군(檀君)이 쌓았다고 알려져 있으며, 1964년 7월 11일 대한민국의 사적 제136호로 지정되었다
- 위키백과 한국
 

 

 

참성단에서 아주 조금만 이동하면 정상입니다

진짜 아주 조금 힘내세요

 

정상 고양이

정상에 도착하자마자 고양이부터 보이더라고요

김밥을 드시는 등산객분 옆에서 저러고 있었습니다

넘모 귀엽게

 

마니산 정상(472.1m)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정말 제 시야에 보이는 게 너무 많아서 영상을 남겨봤는데요

마니산 정상 뷰

영상을 보시면 제가 왜 제일 등산할 맛이 나는 산이라고 했는지 아실 거예요

정말 경치가 죽입니다

너무 보람 있는 등산이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추워질 것 같아 잠깐만 쉬었다 하산했지만 그 경치가 아직도 생각나네요

 

하산은 계단로로 했는데 돌계단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계단도 별로 없었고

내리막 경사 때문에 무릎이 너무 아팠어요 ㅠ

등산스틱이 왜 필요한지 알 것 같았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꼭 사야겠다

 

하산 시간 확인

하산해 보니 2시간 조금 넘게 걸렸더라고요

저희가 잘 안 쉬어서 좀 빨리 갔다 온 것 같았습니다

이번 마니산 등산도 아주 보람 있었고

다음에 또 가볼 만한 아주 좋은 산이었습니다

 

마니산은 일출도 이쁘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카메라를 들고 가서 일출 타임랩스를 찍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번 등산 후에는 목욕탕도 갔다가(진짜 극락)

친구들과 술 한잔 했습니다 행복한 주말이었습니다

 

 

빠윙😆

반응형